「행정」
제주특별자치도 제42대 전성태 행정부지사 취임
작성일 : 2016년 12월 06일   view 2,352

행정부지사.jpg


  제주특별자치도 제42대 행정부지사에 전성태 행정자치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이 취임하였다. 전성태 부지사는 5일 오후 17:00 제주도청 탐라홀에서 직원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『제42대 행정부지사 취임식』을 개최하고, 공식 업무를 시작하였다.

취임식에서 전성태 부지사는 그동안 있는 자리에서 고향 제주를 위하여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해 왔으며, 지난 11월 30일 제주해녀문화가 대한민국의 19번째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됨과 같이 제주의 가치와 가능성은 대한민국의 자랑이며, 제주의 소식을 접할 때마다 큰 자부심을 느꼈다고 하였다.

제2공항과 신항만, 전기차,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에너지산업 육성 등을 통해 제주의 잠재력과 가능성은 더욱 구체화될 것이라는 의견을 피력하면서, 한편으론 난개발, 부동산 문제, 쓰레기, 관광객 안전 등 제주가 마주한 과제들에 대해서도 세심하게 들여다보고 있다고 하였다.

마지막으로 공직생활을 통해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쥐어짜는 심정으로 보물섬 제주의 발전과 도민행복을 위해 온 힘과 열정을 바치겠으며, 빠른 시일 내에 업무파악을 마무리해서 도정과 중앙의 협력 속에 현안과 정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.



기자 : 퍼블릭 웰(e-mail : jjpw@jjpw.com)